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추

by 프리마르 2024. 8. 18.

반갑습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곳을 잘 보시고, 담양에 가시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죽화경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 번째, 죽화경은 한국 정원 문화의 발전을 위해 조성, 연출한 것입니다. 전체가 하나의 단일 작품으로 주변과의 조화에 많은 노력을 하였고, 구성면에서 태초의 모태라 생각하고 가장 많은 구상과 심혈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외국 여러 나라에 유명한 정원 작품들이 많이 있지만 죽화경은 이들 작품보다 더 심도 있고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세계 최초로 장미원에 정원북을 조화시켜 어느 곳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을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죽화경은 대나무의 고장 담양의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대나무를 소재로 선택하였고, 삼각대의 구성은 사람의 모든기가 모여지는 것을 형상화하여 방문하는 모든 분들께 웃음과 활력을 주려는 의도로 구성했으며, 곧게 솟은 대나무의 강직함과 아름다운 꽃이 서로 조화되게 하였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봉산면 유산길 71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가마골계곡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가마골계곡은 담양군 용면 용연리에 소재한 용추봉(523m)을 중심으로 사방 4km에 걸쳐 형성되어 있는 계곡입니다. 그다지 산이 높다고는 할 수 없으나 총 311,000㎡의 넓은 규모에 울창한 숲 사이의 계곡과 맑은 물, 기암괴석이 수려한 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곳곳에 쉼터, 잔디광장, 자연학습장 등 각종 편의 시설을 두루 갖추어 있어 산림욕을 하기에 좋습니다. 가마골은 1986년부터 관광지로 지정, 개발되기 시작하였으며 편의시설을 갖추면서 최근 가족 단위, 단체 그룹의 관광객과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크고 작은 폭포와 연못이 곳곳에 있어 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또한 수림도 잘 형성되어 풍부한 그늘을 만들고 있으며 중간중간 쉬기 좋은 쉼터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미는 덜하지만 길이 잘 닦여있고, 곳곳에 주차장이 설치되어 자동차로 계곡 주변 어디에나 접근이 가능합니다.

 

다만, 계곡물의 수질 보호를 위해 계곡 내에서의 본격적인 물놀이는 금지하고 있으며, 대신 물놀이장을 설치해 이를 이용토록 하고 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용면 용소길 261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죽녹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 번째, 죽녹원은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고 있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입니다. 약 16만㎡의 울창한 대숲으로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를 조성하여 2003년 5월 개원했습니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있던 몸을 풀리고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에 지쳐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넣어 줍니다.

 

또한 댓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를 들으며 빽빽이 들어서 있는 대나무 숲길을 걷노라면 푸른 댓잎을 통과해 쏟아지는 햇살의 기운을 온몸으로 받아내는 기분 또한 신선합니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竹露茶)가 자생하고 있습니다.

 

죽림욕을 즐기고 난 후 죽로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까지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죽녹원에는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총 2.2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철학자의 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구성되어 있는데, 죽녹원 전망대로부터 산책로가 시작됩니다.

 

전망대에서는 담양천을 비롯하여 수령 300년이 넘은 고목들로 조성된 담양 관방제림과 담양의 명물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등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생태전시관, 인공폭포, 생태연못,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밤에도 산책을 할 수 있도록 대숲에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대나무골 테마공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대나무골 테마공원, 대나무골은 청정호수 담양호 중심으로 추월산과 고지산 골짜기에 부채살처럼 펼쳐진 분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약 30년 동안 대나무를 심고 관리한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봄이면 대밭에 땅심을 뚫고 치솟는 죽순은 장관을 이루고 텃새들이 찾아와 알을 품는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대나무골 테마공원은 대나무를 주제로 조경되었으며, 청량한 대숲 바람 속에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대밭 사이 길과 울창한 소나무 숲길이 있습니다. 특히 대숲에 야생 죽로차 나무가 자생하고 있어 차의 멋과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린타운 조성, 잔디 운동장과 집회장, 배구, 족구, 탁구, 배드민턴장과 숙소, 강당 야외취사, 샤워장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각종 CF 촬영과 KBS-TV 전설의 고향 "죽귀", 영화 "흑수선", "청풍명월", MBC 드라마 "다모" 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비내동길 148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 번째, 영화 ‘와니와 준하’에서 와니가 아버지와 함께 차를 타고 지나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 바로 순창에서 담양으로 이어지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입니다. 원래는 24번 국도였는데 이 국도 바로 옆으로 새롭게 국도가 뚫리면서 이 길은 산책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습니다.

 

가로수길의 총길이는 약 8.5km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 길가에 높이 10~20m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 있습니다. 이 길이 조성된 시기는 1970년대 초반으로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사업 때 담양군이 3~4년생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이 현재의 울창한 가로수 터널길이 되었습니다.

 

이 길을 가다 보면 이국적인 풍경에 심취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남도의 길목으로 빠져들고 맙니다. 초록빛 동굴을 통과하다 보면 이곳을 왜 ‘꿈의 드라이브코스’라 부르는지 실감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아름다움으로 인해 산림청과‘생명의 숲 가꾸기 운동본부’ 등에서 주관한 ‘2002 아름다운 거리숲’ 대상을 수상했고, 2006년 건설교통부 선정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의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2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 번째, 담양호는 영산강 유역 종합개발 1단계 사업으로 완성된 4개 호수 가운데 하나로, 1976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제방높이 46m, 길이 316m, 저수량 6,670만톤의 거대한 인공호수입니다.

 

추월산과 금성산을 옆에 거느리고 있어 경치가 좋고 물이 맑을 뿐 아니라 빙어, 메기, 가물치, 잉어, 향어 등이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담양호를 중심으로 추월산 관광단지와 가마골 청소년 야영장, 금성산성 등이 감싸고 있어 담양 제1의 관광지입니다. 또한 산허리를 뚫은 터널을 통하는 산간 호반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어 주변 모두가 도시민의 쉼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모터보트와 수상 방갈로 등이 있었으나 상수원 보호지구로 지정되어 폐쇄되었습니다. 인근에 가마골 청소년 야영장과 추월산 국민관광지, 금성산성(전남기념물) 등이 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관방제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 번째, 관방제는 관방천에 있는 제방으로서 담양읍 남산리 동정자 마을로부터 수북면 황금리를 지나 대전면 강의리까지 길이 6km에 이르는 곳입니다. 관방제가 유명한 이유는 약 2km에 걸쳐 거대한 풍치림을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풍치림을 관방제림이라고 부르는데 면적 4만 9228㎡에 추정 수령 300~400년에 달하는 나무들이 빼곡하고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 모습이 아름다워 1991년 11월 27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2004년에는 산림청이 주최한 '제5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주요 수종은 푸조나무(111그루), 팽나무(18그루), 벚나무(9그루), 음나무(1그루), 개서어나무(1그루), 곰의 말채, 갈참나무 등으로 약 420그루가 자라고 있습니다.

 

현재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구역 안에는 185그루의 오래되고 큰 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또한, 관방제림은 여름철 피서지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관방제림 주변의 고수부지에 추성 경기장이 위치해 있으며, 2005년 설화가 있는 조각공원이 들어서 볼거리를 더하고 있습니다.

 

관방제는 영산강 상류인 담양천의 물길을 다스리기 위해 성이성(成以性) 부사가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었고, 그 뒤인 1854년(철종 5) 부사 황종림(黃鍾林)이 관비(官費)로 연인원 3만여 명을 동원하여 만들었기에 관방제라 이름하였습니다고 합니다.

 

[문화재 정보]

지정번호 : 천연기념물

지정연도 : 1991년 11월 27일 크기 : 면적 123,173㎡

관방제림 위치 및 가는 길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1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 소쇄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 번째, 소쇄원은 양산보(梁山甫, 1503∼1557)가 은사인 정암 조광조(趙光祖,1482∼1519)가 기묘사화로 능주로 유배되어 세상을 떠나게 되자 출세에의 뜻을 버리고 자연 속에서 숨어 살기 위하여 꾸민 별서정원(別墅庭園)입니다.

 

주거와의 관계에서 볼 때에는 하나의 후원(後園)이며, 공간 구성과 기능면에서 볼 때에는 입구에 전개된 전원(前園)과 계류를 중심으로 하는 계원(溪園) 그리고 내당(內堂)인 제월당(霽月堂)을 중심으로 하는 내원(內園)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前園)은 대봉대(待鳳臺)와 상하지(上下池), 물레방아, 그리고 애양단(愛陽壇)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원(溪園)은 오곡문(五曲門) 곁의 담 아래에 뚫린 유입구로부터 오곡암 폭포 그리고 계류를 중심으로 여기에 광풍각(光風閣)을 곁들이고 있습니다.

 

 

* 소쇄원의 구조 *

당 앞에는 빈 마당이 있고, 광풍각 뒤편 언덕에는 복숭아나무가 심어진 도오(桃塢)가 있습니다.

당시에 이곳에 심어진 식물은 국내종으로 소나무, 대나무, 버들, 단풍, 등나무, 창포, 순채 등 7종이고 중국종으로 매화, 은행, 복숭아, 오동, 벽오동, 장미, 동백, 치자, 대나무, 사계, 국화, 파초 등 13종 그리고 일본산의 철쭉, 인도산의 연꽃 등 모두 22종에 이르고 있습니다.

 

1542년에는 송순이 양산보의 소쇄원을 도왔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소쇄원은 양산보 개인이 꾸몄다기보다는 당나라 이덕유(李德裕)가 경영하던 평천장(平泉莊)과 이를 모방한 송순, 김인후 등의 영향을 크게 받았을 것입니다. 1574년 고경명(高敬命)이 쓴 『유서석록(遊瑞石錄)』에는 소쇄원에 대한 간접적인 언급이 있어 당시 소쇄원에 대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 규모 - 정원 일원(4,958.7m²) * 시대 - 조선 중종(1530년대)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 금성산성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 번째, 담양 금성산성에 대한 소개 담양군 금성면과 전라북도 순창군의 경계를 이루는 금성산(603m)에 위치한 금성산성은 호남의 3대 산성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산성은 철마봉, 운대봉, 장대봉을 연결하여 이중 산성을 이루고 있으며, 외성은 6.486m, 내성은 859m에 달하는 석성입니다.

 

금성산성을 쌓은 연대는 확실치 않으나, 성의 주위 여건 및 고적의 증거로 보아 삼한시대로 추정됩니다. 1409년(조선 태종 9)에 개축하였으며, 임진왜란 후 1610년(광해군 2)에 파괴된 성곽을 개수하고 내성을 구축하였습니다. 1622년에 내성 안에 대장청(大將廳)을 건립하고 1653년(효종 4)에 성첩(城堞)을 중수하면서 견고한 병영 기지로 규모를 갖추었습니다.

 

성안에는 곡식 1만 6천 섬이 들어갈 수 있는 군량미 창고가 있었습니다. 또한 객사, 보국사 등 10여 동의 관아와 군사 시설이 있었으나 동학농민운동 때 불타 없어졌습니다. 동서남북 문의 터가 있는데 이 4개소의 통로 외에는 절벽 등으로 통행이 불가능하여, 요새로는 더할 데 없이 좋은 지리적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 같은 지리적인 특성으로 임진왜란 때는 남원성과 함께 의병의 거점이 되었고, 1894년 동학농민운동 때는 치열한 싸움터가 되어 성안의 모든 시설이 불에 탔습니다.

 

[문화재 정보]

지정번호 : 사적

지정연도 : 1991년 8월 24일 소장 : 박진성 외 85명 시대 : 삼국시대

면적 : 134만 9,977㎡ 분류 :성곽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용면 도림리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담양 식영정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열 번째, 식영정은 원래 서하당 김성원이 석천 임억령을 위해 지은 정각이라 전하며, 식영정이라는 이름은 ‘그림자가 쉬고 있는 정자’라는 뜻으로 임억령이 지었습니다. 식영정 바로 옆에는 김성원이 자신의 호를 따서 서하당이라고 이름 붙인 또 다른 정자를 지었습니다는 기록이 있었으며 소실되었습니다가 최근에 복원되었습니다.

 

서하당 김성원은 송강의 처외재당숙으로 송강보다 11년이나 연상이었으나 송강이 성산에 와 있을 때 같이 환벽당에서 공부하던 동문입니다. 환벽당은 식영정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촌 김윤제가 기거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당시 사람들은 임억령, 김성원, 고경명(高敬命), 정철 네 사람을 ‘식영정 사선(四仙)’이라 불렀는데, 이들이 성산의 경치 좋은 20곳을 택하여 20수씩 모두 80수의 식영정이십영(息影亭二十詠)을 지은 것은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이 식영정이십영은 후에 정철의 《성산별곡》의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송강 정철은 성산을 무대로 하여 면앙정 송순, 하서 김인후, 고봉 기대승 등 당대의 명유들을 스승으로 삼았으며 제봉 고경명, 옥봉 백광훈, 귀봉 송익필 등과 교우하면서 시문을 익혔습니다. 이곳은 식영정 외에도 풍광이 수려하여 유상지(遊賞地)로도 이름난 곳이 많은데 자미탄, 견로암, 방초주, 조대, 부용당, 서석대 등이 있었으나 지금은 광주호가 생겨 일대가 많이 변형되었으며 부용당 터에 부용당 건물을 최근 새로 지었습니다.

 

송강은 이 성산에서 「성산별곡」이외에도 식영정20영을 비롯하여 식영정잡영 10수, 하당야좌(霞堂夜坐) 1수, 차환벽당운 1수, 소쇄원제초정 1수, 서하당잡영 4수 등 수많은 한시와 단가 등을 남겼습니다. 정각의 규모는 정면 2칸, 측면 2칸 인데 특이한 것은 한쪽 귀퉁이로 방을 몰아 붙이고 전면과 측면을 마루로 깔았습니다.

 

[문화재 정보]

지정종목 : 시도기념물

지정연도 : 1972년 1월 29일 시대 : 조선

종류 : 정자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가사문학면 지곡리

 


오늘은 이렇게 전라남도의 정말 아름다운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휴가는 담양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부디 이 글이 담양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반갑습니다.오늘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곳들을 잘 보시고 가평에 가시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럼, 가평 가볼만한

lamunciarda.com

 

 

이석증 증상 원인 치료법 알아보자

이석증 증상 및 원인 그리고 치료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 이 용어는 이름 그대로 귀안에 있는 조그마한 돌멩이를 뜻하는데 일종의 칼슘 부스러기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내

lamunciarda.com

 

 

댓글